리또속? 리플 코인에 대하여 ...
리플이란?
리플(Ripple)은 거래 비용이 낮고 빠르며 안정적인 금융 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기술 회사입니다. 리플은 전 세계 은행, 금융 기관,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를 대상으로 금융 거래를 처리하고 확정하는 소프트웨어 프로토콜을 제공합니다. 이는 전 세계 은행 간에 경계를 허물어 금융 거래에서 중간자의 참여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리플은 XRP라는 네이티브 암호화폐를 사용합니다. XRP는 블록체인 기술의 중개자 역할과 거래 속도 향상을 위해 사용됩니다. 리플은 이를 이용하여 다른 상호 거래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결제의 과정을 간소화하려는 협력체 제안을 합니다.
리플의 주요 제공 서비스는 글로벌 무역 및 거래금액의 전송, 디지털 자산 거래, 글로벌 해외 송금 및 페이먼트, 기타 금융 거래에 통합 가능한 의사 결정 지원 플랫폼입니다. 리플은 전 세계 주요 은행, 금융 기관,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있으며, 금융 거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리플의 창업자는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제돈 맥켈비(Jed McCaleb)입니다. 둘 다 미국의 기업가로, 리플 이전에는 eDonkey, 영국 일일 스케일, Mt.Gox 등에 참여하며 컴퓨터와 블록체인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 스타트업을 창업하였습니다.
Chris Larsen은 2012년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자를 보호하는 온라인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 E-LOAN과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인 Prosper.com의 CEO였습니다.
Jed McCaleb은 매우 인기 있는 파일 공유 서비스인 eDonkey을 개발하였으며, 방대한 양의 디지털 화폐를 교환할 수 있는 첫 번째 비트코인 거래소 중 하나인 Mt.Gox를 창업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2013년 이후 Mt.Gox를 떠나 리플(XRP) 및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 스텔라를 창업했습니다.
그들은 리플의 창업주로서, 블록체인과 금융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결제와 자산 이전 프로세스를 악화시키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를 가졌습니다.
리플은 2020년 12월 22일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소송을 당했습니다.
이유는 리플의 XRP 토큰이 증권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의견이 있기 때문입니다. SEC는 리플이 지속적으로 XRP를 판매하면서 이를 증권 거래로 간주하는 것이 적법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EC는 리플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리플은 이에 반박하여 소송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 소송은 현재 진행중이며, 이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리플의 상황은 불투명성을 지닐 것으로 예상됩니다.